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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도 이행실태결과
점검개요
점검일자 : 2022. 12. 19.(월) ~ 12. 20.
점검대상 : 고객접점대상 8개 부서 17개 사업장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및 개별이행기준 준수 여부 점검
점검인원 : 총 7명(경영기획실)
점검결과
고객만족도 이행실태 결과 평균 점수표
구 분
2020년
2021년
2022년
비 고
전체 평균
95.29
87.71
93.13
-
총 평
2022년도 성남도시개발공사 고객서비스 헌장 점검 결과 ‘95.29점’으로 점검결과 우수 수준의 항목은 VOC 체계적 관리, 민원처리 기간 준수, 시설물 안전 계획 수립, 재해예방 등 5개 항목이며, 양호한 수준의 항목은 잘못된 서비스 보상 등 5개 항목으로 나타남.
최신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표준 게시, 화장실 점검표, 명찰패용은 부서 자체 점검을 통해 개선이 필요하며 항목별로는 다음과 같음.
고객서비스헌장 게시 및 이행사항 준수
전 부서 양호 하나 일부 부서 개정 전 이행표준을 게시하여 제·개정된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기준 게시여부 점검 필요
VOC 관리
전 부서 VOC 입력 및 분석 등 체계적 관리를 하고 있음
민원처리분야
대체적으로 5일 이내 답변을 잘 유지하고 있음.
감정노동자 보호 관리대장 운영
전 부서 관리대장에 의한 감정노동자 보호조치를 강화하고 있으나, 일부 부서 관리대장만 비치함
감정노동자 보호 관리대장에 의한 보호 조치 강화 필요
시설안전분야
전 부서 시설물 안전 중장기 및 연간계획 수립을 통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있음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
전 부서 사무실 및 주변 환경 청결을 유지관리하고 있음
일부 부서 화장실 점검표 미부착 및 점검표를 허위로 기재한 부분이 있어 자체 점검 필요
재해예방
전 부서 재해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담당부서 :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화 :
031-725-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