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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이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직원 배치도를 부착하고 좌석에는 명패 비치, 직원은 명찰을 항상 패용하여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밝은 미소로 인사를 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1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 및 업무대행자가 전화 등으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라고 정중하게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우편, Fax, 온라인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법정처리기한 (단순문의 7일 / 건의사항 14일)보다 앞당겨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단순문의 5일 이내, 건의사항 7일 이내)
  • 문의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 우편, Fax, 전자우편으로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수령 후 정상 접수 되었음을 즉시 통보해드리고 처리 관련 절차 및 결과 확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는 조치내용, 부서명,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벨 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으며, 「안녕하세요 + 소속 + 이름」 순으로 친절하고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문의내용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연결되는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린 후, 신속하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양해를 구한 후 전화 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고객에게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문의 시 즉시 답변드리겠으며, 즉시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끊기 전에 추가 문의사항 여부를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를 마칠 때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1초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공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고객 소통 채널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구분 연락처
전화, 팩스 전화 : 031-725-9397 ~ 8 / 팩스 : 031-725-9348
우 편 우) 13495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215, 5층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기획실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SNS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isndc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eVLA0JeSHAyOxbZ6WvA3xA/featured
고객 제안 시민과 함께하는 씨앗제안 바로가기
주민참여 예산제도 바로가기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 하겠습니다.

우리 공사의 경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에 정기적으로 충실하게 게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 제공

시설물 유지관리

  • 매월 4일을 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정례적 시설물 점검을 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환경정비의 날을 지정 운영하여 고객에게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재난관리

  • 사업장별 자체 자위소방대를 구성 운영하겠습니다.
  • 정례적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직원의 불친절 및 업무 미숙 등으로 불편을 느끼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하겠으며, 해당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 처리로 고객 불편 방문접수 시 5천원권 상품권 또는 체육시설인 경우 프로그램 1회 이용권을 보상하겠습니다.

공사 및 사업장 홈페이지 정보오류 지적 시 5천원권 상품권 또는 체육시설인 경우 프로그램 1회 이용권을 보상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와 관리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의 이행실태를 연 1회 이상 점검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공사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으며, 미흡한 사항은 집중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사 임직원분들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므로, 고객응대 담당자에게 욕설, 폭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해 드리지 못할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고, 금품‧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