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박경섭,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도서관의 날 및 제61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되새기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일상 속에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중원도서관은 행사 기간 동안 따스한 햇살 아래 독서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햇살 아래 책, 일상의 휴식’, 시민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줄 ‘그대도 나도 봄 詩 낭송가’, 아름다운 선율로 감동을 선사할 ‘성남 시립합창단 연주회’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개성 넘치는 나만의 모습을 담아갈 수 있는 ‘캐리커처 그려드려요’, 애장하는 책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내 인생책, 북커버 만들기’, 고풍스러운 멋을 더하는 ‘실링왁스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 문학의 거장인 박완서 작가의 타계 14주년을 맞아 그의 작품 세계를 되돌아보는 ‘박완서 타계 14주년 북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독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해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자유롭게 경험하고, 책과 함께 꿈을 키워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중원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원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