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SDC 성남도시개발공사 SDC 성남도시개발공사

메뉴열기

중원도서관

서비스 환경

  •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 실내 조도를 도서관 권장 조도 500LUX 이상 적정 조도 유지
    • 도서관 내 실내 온도를 에너지관리공단 권장온도 유지
      (동절기: 18℃~20℃ / 하절기: 26℃~28℃)
  •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월 2회 휴관일을 이용 각 실(열람실, 로비 등) 바닥 및 주변 청결 유지
    • 연 1회 이상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여 결과 공개
  • 도서관 시설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시설 정기점검 매월 1회, 수시점검을 통한 시설물 유지 보수 강화
    • 시설물 보수 신속 시행하여 고객 편의 도모

서비스 과정

  • 도서관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접근성을 개선하겠습니다.
    • 도서관 시설 출입구 위치, 편의시설 등에 대한 안내표지판 설치
    • 도서관 방문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차면 확보
    •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하여 시민에게 다가서는 도서관 운영
    • 운영시간 또는 사용안내
  • 운영시간 안내정보표
    실별 운영시간 휴관일
    평일 토·일
    문헌정보실

    • 09:00~22:00

    • 09:00~18:00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기타자료실

    • 09:00~18:00

    일반열람실

    • 07:00~23:00

    • 둘째·넷째주 월요일, 신정, 설·추석 연휴

    • 공통)근로자의날, 신정, 설·추석 연휴

  • 도서관 시설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응대 매뉴얼을 구축하고 월 1회 이상 직원 CS교육 실시
  • 고객의 불편사항 및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정숙지도 일 2회 이상 실시로 면학 분위기 조성
    • 현장 민원사항은 접수 즉시 처리, 홈페이지 민원사항 3일 이내 처리

서비스 결과

  • 고객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편의시설 개선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습니다.
    • 이용편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결과 공개
  • 도서관 시설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신뢰성을 높이겠습니다.
    • 매년 시설물 종합 관리계획 수립으로 체계적 시설물 관리
  •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의 정보습득, 자기개발, 여가선용에 필요한 양질의 자료제공
    • 연령/계층별 독서정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

사회적 만족

  • 공공도서관 이용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및 시설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독서회, 독서교실, 도서관주간 및 독서의 달 행사 등을 통하여 독서 인구 저변확대에 노력
    • 상·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
  • 프로그램 접수 및 시설 대관 등 도서관 시설 운영에 공정을 다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일정, 내용 등을 게시하며, ‘성남시 배움숲’(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을 통해 투명하게 접수 신청
    • 홈페이지 등을 통한 대관 신청으로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 고객의 의견을 경영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고객 눈높이에 맞는 도서관 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 도서관 운영위원회를 연 2회 이상 개최, 주민 의견 반영
    •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프로그램 등 적극 개설

고객협조사항

  • 열람실, 자료실 등에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을 금지합니다.
  • 화장실, 휴게공간 등 공공시설을 깨끗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고객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 발견 시는 퇴실 조치하겠습니다.
  • 도서관 실내는 금연구역으로 흡연은 지정된 흡연구역에서 가능합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